`금리 결정권자` 금통위원이 보유한 주식은?...
페이지 정보
본문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 위원은 어떤 주식 종목을 보유하고 있을까. 금통위는 지난 5월 장용성·박춘섭 위원을 새로 선임했습니다.
정부공직자윤리위원회가 28일 관보에 게재한 고위공직자 재산등록 내역에 따르면 장용성 위원은 약 68억9005만원의 재산을 신고했다고 합니다.
관심을 모으는 것은 장 위원이 보유한 주식. 그는 미국 연방준비은행 선임 경제학자, 미국 로체스터대학교 경제학과 교수, 서울대 경제학부 교수를 거쳤습니다.
재산등록 내역에 따르면 장 위원은 20억1482만원 어치의 상장주식을, 배우자는 2458만원 어치의 상장주식을 신고했다 하네요. 장 위원이 보유한 종목은 아마존, 알파벳, 테슬라 등이다. 배우자는 애플, 테슬라 등을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국내주식은 아예 없다고 합니다...그리고 서학개미들이 보편적으로 살수 있는 종목들을 대거 소유하고 있는 점으로 보아 별 다른점은 없네요...다만 그 규모가 너무나도 부럽습니다 ^ ^ ;;;
- 이전글인텔 실적이 좋네요 23.07.28
- 다음글오늘 장초반부터 상승세 좋네요 23.07.28
댓글목록
조종정류회로님의 댓글
조종정류회로오홍 신기하네요. 역시 규모의 경제다 이런 말인가요?? 저같은 개미 투자자들은 어떻게 해야 잘먹고 잘 사는 걸까요 ㅠㅠㅠㅠㅠㅠ
해리니님의 댓글
해리니신기하기는 하네요. 진짜 개미들에게는 신 같은 존재가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어떻게 잘 살 수 있는지 공유 좀 했으면 하는..
늙다리버섯님의 댓글
늙다리버섯와 근데 저분들 도대체 뭘로 저렇게 돈을 많이번거죠? ㅋㅋㅋㅋㅋㅋ 고위공직자들 진짜 돈많이 버는거 다 불법아니냐고요 뺴엑!!!!!